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 간결한 식(expression)

[ 기본 간결식 ] member => expression;
(example 1 : 메서드)


using System;

public class Person
{
    public Person(string firstName, string lastName)
    {
        fname = firstName;
        lname = lastName;
    }

    private string fname;
    private string lname;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fname} {lname}".Trim();

public void DisplayName() => Console.WriteLine(ToString());

}


class Example
{
    static void Main()
    {
        Person p = new Person("Mandy", "Dejesus");
        Console.WriteLine(p);
        p.DisplayName();

    }
}


(example 2 : 생성자)

public class Location
{
   private string locationName;
   public Location(string name) => Name = name;
   public string Name
   {
      get => locationName;
      set => locationName = value;
   }
}

(example 3 : 종료자) using System; public class Destroyer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GetType().Name;    ~Destroyer() => Console.WriteLine($"The {ToString()} destructor is executing."); } (example 4 : 속성가져오기 문)
public class Location
{
   private string locationName;  

   public Location(string name) => Name = name;

   public string Name
   {
      get => locationName;
      set => locationName = value;
   }
}


//(example 5 : 인덱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Sports
{
   private string[] types = { "Baseball", "Basketball", "Football",
                              "Hockey", "Soccer", "Tennis",
                              "Volleyball" };

   public string this[int i]
   {
      get => types[i];
      set => types[i] = value;
   }
}

by Microsoft.MSDN C# Guide Docs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 연산자 목록(Operators)

[C#] C#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구조(A skeleton of a C# program)

// A skeleton of a C# program  using System; namespace YourNamespace {     class YourClass     {     }     struct YourStruct     {     }     interface IYourInterface      {     }     delegate int YourDelegate();     enum YourEnum      {     }     namespace YourNestedNamespace     {         struct YourStruct          {         }     }     class YourMainCla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Your program starts here...         }     } } By Microsoft.MSDN :: .NET Guide Docs

[C#] .NET Configuration file :: App.config

프로그램의 옵션들을 담아 두는 파일로서 아주 예전에는 .INI 파일을 사용하였었으며, 이후 윈도우즈가 관리하는 레지스트리 데이타베이스에 시스템 및 응용프로그램의 옵션들을 저장하였다. 레지스트리는 프로그램의 옵션을 저장하는 훌륭한 저장 장소이나,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항상 레지스트리에 데이타를 쓰는 권한을 갖는 것은 아니였기 때문에 Permission 제약점이 있었다. .NET Framework에서는 프로그램의 행위를 결정짓는 옵션들을 저장하기 위해 .Config 파일을 사용한다. 데스크탑 응용프로그램 .EXE 에 대해서 Configuration 파일(구성파일)은 .EXE.Config이 되는데, 예를 들어, TEST.EXE의 구성 파일은 TEST.EXE.Config가 된다. Visual Studio에서 콘솔, 윈폼, 혹은 WPF 등의  데스크탑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App.config 파일을 추가하고(아래 그림처럼 Application Configuration File 추가) 여기에 필요한 옵션들을 설정한 후 빌드하면 .EXE 파일에 대한 .EXE.Config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 된다. 그리고 이렇게 추가한 App.config 파일의 내용을 소스코드에서 사용하기위해서는 "참조"에서 '참조 추가하기'를 통해 반드시 에셈블리의 "System.Configurarion"을 추가하고 사용 할 소스코드에 using 문으로 추가해 주어야 한다.  " using System.Configuration; " <예제> [App.config] <?xml version="1.0" encoding="utf-8"?> <configuration>   <startup>     <supportedRuntime version="v4.0" sku=".NETFramework,Version=v4.6.1...